생각

에코프로 전망 매출 59조 목표 세계기업으로 도약?

도니형 2023. 8. 14.
반응형

 

 

 

 

 


에코프로의 성장 속도와 중장기 목표 실적에 관한 뜨거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에코프로는 올해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하며 중장기 목표 실적을 설정하여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2분기 실적 설명회를 통해 에코프로가 2026년까지의 누적 매출액 목표를 59조원으로 제시한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이는 지난 2월에 전망했던 46조원보다 28% 증가한 수준이며, 수직계열화와 대기환경 사업을 이끌어가는 에코프로가 목표를 높여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특히, 환율 여건과 사업 확장세를 감안한 목표 수정으로 달성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도 나와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동시에 에코프로는 같은 기간 내에 EBITDA(법인세, 이자, 감가상각비 차감 전 이익)도 5조원에서 7조3천억원으로 46% 증가한 것을 제시했습니다. EBITDA는 기업의 영업활동을 통해 창출된 현금능력을 나타내는 수익성 지표로, 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에코프로는 이미 올해 2분기에 1조2천29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사상 처음으로 분기 매출액 1조원을 달성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배, 전분기와 비교해서도 2배 가량 성장한 결과입니다.

 

 

 

 

 

 

 

 

 

 

 


에코프로는 "전지재료사업의 생태계 가동 활성화와 함께 계열사 전반적으로 영업실적이 확대됐다"고 설명하며, 연결기준 에코프로 2분기 영업이익률이 직전분기 대비 5.9% 상승한 13.8%로 놀라운 성장을 보였습니다.

계열사 각각의 영업이익률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리튬을 정제하는 에코프로이노베이션의 성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코프로이노베이션은 2분기에 직전분기 대비 192% 성장한 매출액 1천235억원과 27%의 영업이익률로 2배의 성장을 기록하며 미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세계적인 리튬 부족 현상에 대응하기 위해 에코프로는 수산화리튬 생산 능력을 확대하고, LHM2의 양산을 위해 투자를 검토하는 등 리튬 생산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에코프로는 전지재료사업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키며, 환경오염 문제와 리튬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에 대비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